본문 바로가기
ERP-SAP/ABAP

<ABAP> IMG(SPRO)에 메뉴 만들어 넣기(IMG MENU TREE INSERT)

by 행복한워니의 기록 2024. 1. 10.
728x90
반응형

우선 사진넣고 시작

원이관리를 만들고 그 아래 1개의 서브를 만들었다.
SPRO에 트리구조를 만들고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는것이다.
2011년즈음에 솔루션 개발시 봤었는데 시간이 남아 정리해본다.. (우리 창지니 형님이 하셨었는디... )

1. T-CODE : S_IMG_EXTENSION 이동
아래와 같이 F4 누르고 검색텍스트 입력 후
F8실행해서
찾는다.

2. 기능확장 ID 를 만든다.
기능확장 필드에서 F4를 누른후 생성버튼을 눌러
z로 시작하는 이름을 지어 만든다. 아래예시
저 1번 생성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뜨는데 거기서 만들었다.




3. 구조기능 확장 (Enhance structure) 에 들어간다.
여기서 저 트리버튼들을 눌러보며 만든다.
(어디 어떻게 넣을지 결정..)
메인메뉴 원이관리는 그냥 트리이름처럼 쉽게 만들었고 그 아래 달리는게 포인트다





4. insert activity as subnode 를 클릭해서
원하는 활동을 만든다(뭐 뷰 호출같은거...)
여기가 포인트다




5.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내용을 만들어준다.
탭들 확인.. 모르면 F4눌러보며..


아래 내가 만든 방법

뷰를 호출하게 만들었다...

6. 위 속성들 셋팅한것 SAVE!!!!!!하고
  내가만든 SPRO 트리 보이면 또 Save!!!

7. 완성.. spro에 들어가본다
아래와 같이 잘 나온다.. 디스플레이 상에서 보인다..
실행하면 뷰가 잘 뜬다.. ㅎㅎ


이상...
한국사이트엔 만드는걸 비법처럼 안올려듀는거 같아
대표로 올려둔다... ㅎㅎㅎㅎ
회사에서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추가 addon솔루션 개발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되기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