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RP-SAP/ABAP

abap itab to excel xlsx download (인터널테이블 65535건 초과 엑셀 다운로드 abap xlsx download)

by 행복한워니의 기록 2022. 1. 20.
728x90
반응형

1. 개요
DB 데이터를 취합해서 다운로드를 하려함
그러나 7만~10만건 이상들은 ALV 로 뿌린후에
EXCEL다운로드 누르려면 너무 느림...
특히 몇만건이상 alv로 뿌리면 매우매우 느린데
거기서 excel로 다운로드 누르면 더느려서 개발하게 됨

2. 시행착오가능한 부분
아마 이 글을 찾아온 사람들는 xls 다운로드 하면서
65535 건 이상이 왜 안되나?? xlsx 로는 안되나?
하며 왔을것임. 결론은 된다.
단, 안됐던이유는 펑션을 잘못골랐을 뿐...


3. 펑션 설명

'ms_excel_ole_standard_dat'
이걸 이용해 다운로드 하면 65535건이 최대다.
사용법은 export 의 file_name = your directory+filename 이고
tables
data_tab = itab .

하면 끝이다.

xlsx download 가능한 function은
'SAP_CONVERT_TO_XLS_FORMAT'
이다.
EXPORT
I_FILENAME = (DIRECTORY+FILEMAME.XLSX)
TABLES
I_TAB_SAP_DATA = ITAB

하면 바로 끝난다....

그런데 이거 xml로 다운로드 하고 싶은 생각은 안드나??
처음이 65535건 이상 안되는걸 알고 xml로 컨버젼 다운로드를 개발했었다..
뻘짓이었다만... 공뷰는 됐다.
다음편에 적어드리리다.. ㅎㅎ

도움 되었다면 플젝에서 만나면 커피나 사주십쇼~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