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RP-SAP/SAMRTFORMS

<ABAP> Smartforms 에서 알아둘 SAP SCRIPT

by 행복한워니의 기록 2012. 2. 8.
728x90
반응형

이정도는 기본으로 알아두라는......... 이라지만 외우기 힘들어...

참고로 SAP Script는 복수로 쓸 수 있다네..

가령 스마트폼에서 &IT_DATA-WERKS& 를 찍는다고 했을 때... ( 그냥 막 써본거니까 신경 끄길;;)

&IT_DATA-ABSMG(C)& 하면 공백이 전부 사라지고~

(보면 명령어 "CONDENSE 변수명 NO-GAPS." 랑 똑같은것 같다..)

여기다 DATA 값이 0인 경우들이 있을때 스마트폼에서 출력하지 않으려면 (NO ZERO 다)

&IT_DATA-ABSMG(CZ)&  라고 괄호안에 스크립트를 중복해서 써도 먹힌다....

이 오묘하고 신박함이 아주 마음에 와닿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