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O-PA> COPABBSEG 에 추가된 REK_XXXXXX 필드는 어디서? 이건 어떻게 지울까?

by 행복한워니의 기록 2023. 11. 20.
728x90
반응형

예전에 문의받아서 소스와 구글로 찾아본 자료
테스트서버와 운영서버의 copabbseg 스트럭쳐에 필드가 달라 이거 왜이러냐는 문의를 받았었다.

(난 회계 개발이었는데.. co담당자들도 있는데... 알만한 사람은 나밖에 없다는걸.. 이미... 눈치를...)

우선 확인해볼건
T-CODE : ORKE

이 안에 KEA5 TCODE 특성조회가 있었다.

아래 그림을 한번 봐라.
화질이 자글자글한건 너무 고화질이라..
눌러봐야함


1. 원인

KEDR 에서 설정을 누가 했나??

ORKE에서 활성화
특성에 들어간 저 값들은 템플릿중에
E_B1 모델뱅크 / s_go 빠른시작템플릿
이 두개에 저 6개 값들이 참조되어 들어와 있었다.
(즉 테스트서버는 누가 저 두가지 예제를 활성화)


이걸 활성화 시켰을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배치 전표생성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고
외국 사이트에 나와있었다.

그 이유는 bbseg에 copabbseg 스트럭쳐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2. 해결방법
테스트 경영단위는 실제 업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그러나 배치전표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까
확인후 펑션으로 지워주라 함.

즉 tcode : keke에서 활성화 되지 않은 경영단위들은
실데이터가 없고 sap운영에 영향을 미칠수 앖으므로 bbseg 추가 필드만 지워주면 끝난디.

삭제펑션은

RKE_Delete_structure_bbseg

ERKRS 에 삭제할 경영단위를 넣으면 됨
(EX: E_B1 or S_GO)

그러면 copabbseg 신규추가된 필드가 어디서 생긴건지 알아보려면

TCODE : KEA5


사라진거 다시 되돌리고 싶다면

KEA0가서 클리이언트간 ACTIVE 촛불을 누르면 됨.

그러나 KEA0 가 DUMP 난다면
JBG0 에서도 똑같이 가능한 걸로 보임..

지극히 개인적인 공부였음....

근데 왜 우리꺼 전엔 KEA0 덤프 안났는데 덤프나지..?

아무튼 위에 jbg0 가서 지워버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