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216

<ABAP> 파일전송(OPEN DATASET) 시에 고정자릿수로 전송하는법(라인 일정길이 고정 유지 파일 전송) 1번째 라인 파일크기와 2번째 라인 파일크기를 비교해보자 1번은 142115 , 2번은 141741이다. 데이터는 동일한 상태인데 전송시에 파일길이 유지를 안해줘서 스트럭쳐의 마지막 필드값이 비어있었기에 빈값들이 안들어가서 파일이 만들어진 것이다. 즉, 라인길이를 200자 고정으로 하고싶었는데 맨 마지막 필드길이가 100자리이고 그게이 비어있어 100자만 만들어진 것이다... 그러면 스트럭쳐 필드의 길이를 모두 합산하여 라인길이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빈칸만큼 뭐 스페이스를 넣어주거나 그래야 하나? 아니다.. 코드는 매우 심플하다. 아래처럼 각 라인들을 transfer 하면서 length 를 지정해 주면 된다... open dataset file_path. 해서 파일만들어열고 transfer to .. 2024. 4. 4.
<ABAP> 쉽고 간단하게 배우는 기초 ABAP 01편 유투브에도 강좌가 많이 있지만 그걸 볼 시간이 아까운 관계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사실 글수를 늘리기 위한 꼼수로 보아도...) 우선 se80에 가서 개발클래스를 YCONRAD 로 하나 만들었다. (개발 패키지) 여기까지는 만드는 방법을 알... 겠지? 모른다면 모른다고 댓글을 달아줬으면 싶다.. 우선 개발패키지에 우클릭해서 아래처럼 CREATE -> PROGRAM 으로 프로그램 1개를 생성하자. 프로그램 이름은 Z 나 Y 로 시작해야 한다. 나는 YEXAM_01로 만들어보겠다. 만들고 났더니 아래처럼 개발클래스 어디에 묶을거냐는 팝업이 뜬다.. 이미 만들어두었던 YCONRAD 에 묶는다 했고 바로 저장버튼을 누르면 REQUEST NUMBER 를 묻는 창이 나온다.. 즉.. 2024. 3. 29.
SAP ABAP 단기개발요청 및 원격개발 요청 받습니다. 설계나 분석은 되어있으나 개발자가 없어 단기 개발만 필요한 사례 원격으로 하루이틀정도만 오류 디버깅 분석 수정이 필요한 경우 FI 모듈 관련 개발이 필요한 경우 단기 SD MM 제안 및 분석 이 필요한 경우(컨설턴트) 연락주시면 내용 확인 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Conrad.jang엣gmail.com 2024. 3. 20.
<ABAP기초> Sap 기초! abap 로직 읽는 순서.. 분석하는 순서.. abap process.. 어깨넘어 abap을 익히거나 처음 sap를 사용만 해보고 오는 사람들을 위한 글..... (생각보다 sap 기초사용글 조회수가 전체글 조회수중 매주 5등안에 꼭 들어있다.. 그만큼 sap 정보가 적은것 같다.) 처음 sap배우고 투입되거나 이제 막 배운 사람들.. 어깨넘어 접하는 사람들은 코딩을 읽는 순서를 모른다. 아래 알려주는 대로 코딩을 읽지 않으면 조금만 복잡해져도 코딩을 읽을 수 없게 된다. java도 비슷한걸 알고 있기에 코딩 소스 읽는 룰은 다 비슷하다 생각한다. ★ 무조건 순서대로 재대로 읽어야 한다. 왜 같은말을 반복하냐면 초심자는 대부분 마우스 더블클릭하면 소스로 가는건 알고 있으니 맨 위 INLUCDE ZFIALV 를 더블클릭한 후에 소스를 쭉 보고... 그다음 INCLUDE ZFIR.. 2024. 3. 15.
728x90
반응형